대한항공, ‘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수상…"소비자 특성에 맞춰 소통"

입력 2017-11-26 13: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은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광고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린‘2017 대한민국 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나의 스페인행 티켓’ 광고캠페인으로 통합미디어 부문 대상과 라디오 부문 금상 및 온라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인도하는 인도여행’ 캠페인으로는 인쇄 부문 금상, 라디오 부문 은상 그리고 통합미디어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항공이 대상의 영예를 안은 ‘통합미디어 부문’은 광고의 창의성과 매체의 전략적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부문이다. 다양하게 소비자와 소통하며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낸 작품에 수여된다.

대한항공은 지난 7월부터 3개월간, 스페인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소개하는 '나의 스페인행 티켓’광고캠페인을 진행하며 TV 광고뿐 아니라 온라인, 인쇄, 라디오, 옥외 전광판, 리무진 등 다양한 매체를 전략적으로 운영,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인쇄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한 ‘인도하는 인도여행’ 광고캠페인은 기존과 달리 소비자의 연령, 성별에 따른 관심사를 고려해 차별화한 광고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인기를 끌었다.

메시지를 차별화했을 뿐만 아니라, 광고 매체 또한 소비자 맞춤 전략으로 선별 운영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매년 국내 신문, 방송, 온라인 등 전 광고 매체를 통해 진행된 광고 중에서 최고의 작품들에게 수여되는 광고상으로, 올해로 24회째를 맞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900,000
    • +1.02%
    • 이더리움
    • 3,557,000
    • -1.63%
    • 비트코인 캐시
    • 457,500
    • -1.8%
    • 리플
    • 729
    • -1.75%
    • 솔라나
    • 216,800
    • +6.27%
    • 에이다
    • 476
    • +0%
    • 이오스
    • 660
    • -1.49%
    • 트론
    • 177
    • +0%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250
    • -0.82%
    • 체인링크
    • 14,760
    • +2%
    • 샌드박스
    • 355
    • -1.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