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녹십자엠에스, 네이버 등에서 코로나19 진단키트 판매…재유행 공포에 상승세

입력 2024-08-07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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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유행하면서 주요 편의점과 인터넷 등을 통해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에 녹십자엠에스가 상승세다.

녹십자엠에스는 세계 최초 나노반도체 활용 코로나19 형광면역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개발한데 이어 전문가용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 판매 중이다.

7일 오후 2시 55분 현재 녹십자엠에스는 전일 대비 395원(10.19%) 상승한 427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국 200병상 이상 병원급 표본감시기관 22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달 첫째 주 91명이던 코로나19 입원 환자는 마지막 주에 465명으로 5배 늘었다.

이에 지난달 편의점 3사(CUㆍGS25ㆍ세븐일레븐)의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가격은 엔데믹 선언 이후 2~3배 올랐다. 일부 약국에서는 품절 사태가 나타나기도 했다.

약국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케어인사이트 통계도 7월 21~27일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판매량은 전주보다 43.8% 증가했다. 7월 28일~8월 3일에는 62.0%로 증가 폭이 더욱 확대됐다.

이 같은 소식에 주식시장에서는 엑세스바이오, 에스디바이오센서 등과 함께 녹십자엠에스에 매수세가 몰리며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녹십자엠에스는 세계 최초 나노반도체 활용 코로나19 형광면역 항원 신속진단키트를 2020년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수출 허가를 획득했다. 이후 2021년에는 식약처로부터 신속항원 진단키트 ‘제네디아 W 코비드-19 Ag’의 국내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

현재 녹십자엠에스는 네이버쇼핑 등을 통해 전문가용 코로나19 진단키트 제네디아를 판매 중이다. 또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진단시약 등이 전체 매출에 56.7%를 차지하고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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