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소비자중심경영(CCM) 4회 연속 인증 획득

입력 2015-12-18 16: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레일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에서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18일 코레일에 따르면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2년간 인증하는 제도를 말한다.

코레일은 2009년 소비자중심경영 도입와 함께 공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조성, 소비자 불만 해결 노력 등을 통해 2011년에는 재인증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 이어 올해도 인증을 받게 됐다.

이번 CCM 재인증 평가에서 코레일은 리더십,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 등 항목별 검증과 현장 평가의 과정을 거쳐 인증받았다.

특히 △최고경영자 소비자중심경영 지원 △빅데이터 활용 영업흑자 달성 △철도사고ㆍ장애 감소 △5대 관광벨트 완성 △참여형 소통채널 운영 △교황 이용좌석 수익금 기부 등 소비자 중심 영업 인프라 구축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책임 수행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의 경영과 기업문화는 소비자 중심으로 변모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의 철도서비스 제공으로 국민행복 코레일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부상 딛고 포효한 안세영인데…"감사하다" vs "실망했다" 엇갈린 소통 [이슈크래커]
  • 블라인드로 뽑은 트래블 체크카드 1위는?…혜택 총정리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098,000
    • +1.1%
    • 이더리움
    • 3,569,000
    • -1.65%
    • 비트코인 캐시
    • 459,900
    • -1.75%
    • 리플
    • 730
    • -1.75%
    • 솔라나
    • 217,700
    • +6.35%
    • 에이다
    • 478
    • +0.21%
    • 이오스
    • 660
    • -1.64%
    • 트론
    • 177
    • +0%
    • 스텔라루멘
    • 133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450
    • -0.73%
    • 체인링크
    • 14,790
    • +2.07%
    • 샌드박스
    • 356
    • -1.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