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또 다시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코웨이는 올 2분기 매출 5275억원, 영업이익 1117억원, 당기순이익 850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0.8%, 14.4%, 30.4% 늘어난 규모로 모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이다. 2분기 영업이익률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포인트 증가한 21.2%를 기록했다. 환경가전사업 성장률 지속 확대, 주요 해외법인 성장세 확대, 주요 해외법인 성장세 유지, 홈케어 사업 매출 확대 등의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코웨이의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46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 렌털 판매량은 전분기 대비 8.8% 증가한 37만1000대를 기록, 역대 상반기 최대 판매량 71만1000대 달성에 기여했다. 렌털 순증 역시 8만1000 계정을 달성해 5분기 연속 성장세다. 이에 따라 코웨이의 총 계정은 571만 계정까지 늘어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특히 스파클링 아이스 정수기, 커피 얼음정수기, 스마트 아이오케어(IoCare)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 판매 호조가 렌털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해외에서도 미국과 말레시이사 법인의 성장이 돋보였다. 미국과 말레이시아 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5%, 10.4% 증가했다. 미국법인의 총 계정수는 8만9000계정을 기록해 법인 설립 이후 최초로 10만 계정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말레이시아도 24만 계정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수출은 390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18.1% 증가했다.
홈케어 사업은 2분기에도 매트리스ㆍ프레임 판매의 호조로 성장을 이어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7.1% 증가하며 사업 론칭 이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 원을 돌파했다. 총 관리계정은 전분기 대비 4.6% 증가해 24만 계정에 달했다.
이재호 코웨이 부사장(CFO)은 “2분기는 혁신 신제품 출시와 방판채널 영업력 강화를 통해 괄목한 만한 판매량ㆍ계정수 증가를 달성했다”며 “올 하반기에도 IoT(사물인터넷)를 적용한 다양한 제품의 출시와 채널 다변화를 기반으로 지금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