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안산의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연수원에서 ‘2014년도 공공기관 정책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공공기관 경영평가 담당자를 비롯해 기재부, 조세연, 경영평가단 등이 참여해 부채감축, 방만경영 개선의 정상화 대책 결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공공기관 정책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13일 열리는 첫 세션에서는 기재부 정책총과롸장이1단계 공공기관 정상화 대책의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올해 말까지 확정해 내년부터 본격 추진될 2단계 공공기관 정상화의 주요내용과 방향을 설명한다.
이어 평가분석과장은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 개편방향’이란 세션을 통해 내년도 실시될 경영평가의 주요 내용과 평가 주안점을 소개하고, 중장기적으로 경영평가제도가 나아갈 길을 모색하기 위해 공공기관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14일에는 조세재정연구원의 발제로 ‘공공기관 관리정책 관련 주요 동향’에 대해 토론하고, 경영평가단의 ‘2014년도 공통비계량지표 평가매뉴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교환한다.
기획재정부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렴된 공공기관의 의견을 ‘2015년도 경영실적 평가편람’ 등에 반영하는 등 향후 공공기관 관리제도의 개선방향과 경영개선이 선순환 구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