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와 아이유가 함께 한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소격동' 아이유 버전이 공개됐다.
2일 자정 서태지와 아이유의 콜라보레이션 '소격동'이 멜론,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라다.
'소격동'은 서태지의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의 선공개곡으로, 서태지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했다. 가사에는 지난 1980년대를 배경으로 그리움과 따뜻함이 공존하는 서태지 특유의 감성이 담겼다. 노래는 서태지와 아이유가 각각 한 버전씩 맡아 녹음했으며, 아이유 버전에 이어 오는 10일 0시 서태지 버전의 ‘소격동’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서태지는 ‘소격동’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콰이어트 나이트’의 컴백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10월 18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개최하고, 이어 같은 날 20일 ‘콰이어트 나이트’를 발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례적으로 정규 예능 프로그램 KBS 2TV ‘해피투게더3’ 출연을 확정하는 등 활발한 활동에 나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서태지버전도 기대돼"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독특한 노래네"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김동률 바로 꺾다니" 등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