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스팸 전화·문자 걸러내는 '후스콜' Uwa 탑재

입력 2014-07-16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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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서비스 기업 캠프모바일과 함께 스팸, 보이스 피싱, 스미싱을 전화가 왔을 때 알려주는 ‘후스콜’ 서비스를 Uwa에 탑재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모바일 서비스 기업 캠프모바일과 함께 스팸, 보이스 피싱, 스미싱 전화가 왔을 때 알려주는 ‘후스콜’ 서비스를 Uwa에 탑재한다고 16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LTE 핵심서비스 Uwa는 통화와 애플리케이션 이용 중 전화가 걸려왔을 때, 기본 전화 수신 화면으로 전환 없이 멀티태스킹으로 전화를 수신할 수 있는 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Uwa를 통해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스팸이나 스미싱으로 의심이 되는 전화를 사전에 거절하고, SMS, MMS에 포함된 의심스러운 URL의 위험여부도 판단할 수 있다.

후스콜은 국내 최대 전화번호 정보 기반으로 택배, 배달 음식점 등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에 대한 유선 전화번호 정보도 제공하는 만큼 편의성 증대도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현재 Uwa를 통한 후스콜 서비스를 LG G3, 갤럭시 S5 등 LTE 스마트폰에서 제공하고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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