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대상]대상, 식품 사회공헌 부문… “나눌수록 행복” 더불어 살기 실천

입력 2013-03-28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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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은 96년 도입한 종합식품 패밀리브랜드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된장 등), 햇살담은(간장), 홍초(마시는 식초), 맛선생(자연재료 조미료) 등 다양한 라인 브랜드를 갖추고 있다.

순창고추장은 한국능률협회가 실시한 브랜드파워 식품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 일류상품에 뽑히는 등 최고의 고추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자연숙성 간장인 ‘햇살담은 간장’ 시리즈는 간장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양조간장시장 1위를 달리고 있다. 2005년 출시된 ‘홍초’는 마시는 식초라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한 제품으로 국내 음용식초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리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조미료 부문에서는 제3세대 조미료인 자연재료조미료 ‘맛선생’을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대상은 직원들의 행복한 근무여건을 정시퇴근, 자율복장, 여가보장 등으로 보장해주는 GWP 제도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는데, 매출액의 경우 GWP 도입 원년인 2009년 1조90억원으로 식품업계 1조 클럽에 재진입했으며, 2010년에는 1조2000억원, 2011년에는 1조3900억원을 넘어섰다.

2012년에는 1조5500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1조8000억원을 전망하고 있다.

대상은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6년 3월 사회공헌팀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상의 사회공헌 활동은 ‘인간의 존엄과 자존을 중시하고 고객의 만족과 가치를 창출하며 가족의 행복과 사회에 공헌한다’는 대상그룹 전 임직원의 공유가치에서부터 출발한다. 대상은 청정원, 종가집 등의 브랜드를 가진 최고의 종합식품회사라는 업종에 맞게 사회공헌활동 슬로건을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으로 정하고, 전사적으로 70개 청정원 자원봉사팀을 구성해 전국적으로 75개의 시설에서 매월 3시간 이상씩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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