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UBS자산운용은 일반 채권형 상품보다는 수익률이 높고 주식형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성이 기대되는 ‘하나UBS 스마트하이일드 증권자투자신탁 펀드’를 29일부터 하나은행과 외환은행을 통해 판매한다.
이상품은 기본적으로 미국 하이일드와 유로 하이일드에 투자를 한다. 또 시장이 상승한다고 판단되면 하이일드 비중을 100%로 가져가 적극적으로 수익 창출의 기회를 높이고, 시장이 약세국면으로 예상되면 하이일드 비중을 70%까지 줄이고 국내 통안채, 예금 등 안전자산에 30%를 투자해 시장 하락에 따른 리스크를 축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공경렬 전무는 “하이일드 채권형펀드는 일반 채권형보다 높은 성과를 추구하지만, 주식형펀드 보다 변동성이 낮은 펀드로서 중위험 중수익을 추가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투자수단이 되고 있다” 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게 되는 하나UBS 글로벌스마트하이일드펀드는 시장 국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 을 수행하는 하이일드 펀드로서 시중 금리에 만족하기 어렵고 주식 투자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투자자들과 기존 하이일드 펀드에 가입한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상품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하나UBS USD하이일드모펀드' 및 '하나UBS Euro 하이일드모펀드', '하나UBS 국내채권 증권 모투자 신탁'에 투자하게 되며, 모자형 / 재간접형 구조다. 펀드에 가입한 이후 30일 미만에 환매를 할 경우 이익금의 70%를 30일이상 90일 미만 사이에 환매 할 경우 이익금의 30%가 환매수수료로 부과된다.
판매수수료는 종류A 가 납입금액의1.0%이며, 총보수는 종류A 의 경우 연0.568% (운용 연0.3%, 판매 연0.2%, 기타 연0.068%) 및 종류 C 의 경우 연1.368% (운용 연0.3%, 판매 연1.0%, 기타 연0.068%) 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