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회장, 불황극복 마케팅 역량 강화 주문

입력 2012-08-30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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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이 불황 극복을 위해 마케팅 역량 강화를 주문했다.

신 회장은 30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2 롯데마케팅 포럼’에 참석해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해 시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행사장에 마련된 패키지 디자인 전시회에 들러 롯데와 글로벌 경쟁사들의 패키지 디자인을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신 회장은 “저성장·초성숙 시장으로 경쟁 환경이 바뀌면서 마케팅의 역할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마케팅 담당자들은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포럼은 신 회장의 지시에 따라 마련됐다. 경쟁 고도화에 따른 상황인식과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룹 내 마케팅 부문의 발전방향 등을 이틀간 논의하는 자리다. 롯데는 그룹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 마케팅 포럼을 정례화할 에정이다.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포럼 첫째 날 행사에는 신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CEO 30여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롯데 계열사의 마케팅 성공 사례 발표 및 시상과 함께 글로벌 마케팅 우수 사례 등에 대한 강연이 이어졌다. 시상식에는 롯데백화점의 광고 모델인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들도 참석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튿날 행사는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롯데인재개발원으로 자리를 옮겨 국내외 우수 마케팅 사례별 심층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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