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FIFA 온라인 축구게임 결승전 개최

입력 2009-07-26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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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광안리 해수욕장서 개최...e-스포츠대회 후원 현대차 인지도 향상

▲현대차는 지난 24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약 3개월에 걸쳐 국내 및 아시아 6개국에서 진행해온 FIFA 온라인2 아시안 챔피언십의 결승전을 개최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4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지난 5월 개막 이후 약 3개월에 걸쳐 국내 및 아시아 6개국에서 진행해온 'FIFA 온라인2 아시안 챔피언십'의 결승전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차가 주최하고 네오위즈, EA코리아 등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19일 부터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지역예선전과 국가별 대표 선발전 등 약 3개월의 대장정을 지난 24일 결승전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대회 결과 우승은 한국의 김관영 씨(한국, 24세)가 차지했으며, 2위는 싱가포르의 모하메드 피르칸 씨(Mohamed Phirkhan, 21세), 3위는 한국의 김성재 씨(24세)가 차지했다.

현대차는 이날 우승자에게 베르나 트랜스폼 1대와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참관기회를, 2등과 3등에게는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했다.

대회 우승자 김관영 씨는 "이렇게 큰 대회에서 우승한 것도 기쁘지만, 최근 멋진 디자인으로 새롭게 바뀐 베르나 트랜스폼을 생애 첫 차로 받게 된 것이 무엇보다도 기쁘다"고 우승소감을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결승전에 참가한 아시아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현대차 아산공장과 경복궁, 청계천 등 한국 자동차 생산기술과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6개국으로 무대를 넓혀, 총 1000만 명이 넘는 인원이 예선에 참가했으며, 이는 전년 대회보다 3배가 많은 숫자다.

특히, 현대차는 2002년, 2006년, 2010년 월드컵 공식후원, 2014년까지 FIFA 주관 대회 공식파트너 등 오프라인에서도 축구를 통한 활발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축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현대차 브랜드가 국내외 성장세대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축구를 통한 온·오프라인 마케팅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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