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고객의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시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을 위해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의 화면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화면 개편을 통해 고객 관점에서 상품명과 특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위험등급, 중도 해지 이율과 같은 상품 핵심 정보를 시인성 있게 배치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고객 이동 경로 및 편의성을 고려, 심플하게 메뉴를 통합해 불필요한 거래 동선은 줄이고 투자 설명서, 약관 내용 안내와 같은 필요 거래는 최소한 터치로 가능하게 개선했다.
상품 가입 후 매매 내역 및 총 투자금액과 수익금 등을 ‘My RP’ 메뉴 한 화면에서 모니터링 가능하게 고도화해 고객이 자산 운영관리를 쉽게 하도록 개편했다.
KB증권은 이번 RP 화면 리뉴얼을 기념해 31일까지 '달라야($) 놀면 뭐하니?' 외화(USD) RP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국인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조건없이 신청 할 수 있으며, 기간 내에 이벤트를 신청하고 HTS(H-able) 및 MTS(KB M-able)에서 외화(USD) RP 100달러 이상 매수하고 이벤트 종료일까지 잔고를 유지하면 해외주식 쿠폰 1만 원을 6월 초에 제공한다.
현재 외화(USD) RP 온라인 상품 금리는 언제든지 입출금 가능한 수시식 상품이 연 4.20%이고, 최소 31일부터 최대 181일까지 가입 가능한 약정식 상품은 기간별로 최소 연 4.40%~4.60%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고객 중심’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기반해 플랫폼을 개발한다”며 “고객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금융상품 넘버원 플랫폼을 제공하도록 지속적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본부장은 이어 “이번 외화RP 매수 이벤트를 통해 안전 자산인 달러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기준 금리 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 가입 경험을 제공하고자 준비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