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근무약사 고객서비스 향상 동영상 제작

입력 2009-04-24 1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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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약사 직업관 확립과 대국민 서비스 강화 목적

대한약사회는 근무약사의 다양한 약국업무 능력 향상을 돕기 위해 ‘근무약사 고객 서비스 향상’ 동영상을 제작키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약사회는 지난 23일 제7차 상임이사회를 열고, 근무약사 업무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동영상 제작건을 의결했다.

그동안 근무약사의 경우 처방조제 업무만을 선호해 일반의약품 판매 및 고객 응대 등의 업무에 대해 소홀한 측면이 있어왔다는 일부지적에 대해 약사회는 근무약사의 직업관 확립과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약국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동영상 교육 프로그램은 ▲근무약사로서의 업무 수행관련 스트레스 관리법 ▲의약품 구매 소비자 및 전화 응대 대화법 ▲불만․불편 고객 응대 및 처리 방법 ▲직원간의 예절 및 태도 등 약국 근무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담을 예정이다.

한편 약사회는 한국서비스연구소에서 제작할 예정인 이번 동영상을 약사회 홈페이지에 게시해 근무약사 교육 자료로 활용하거나, 시도지부에 배포해 근무약사 연수 교육시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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