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에 LG 제품 연동까지 가능
LG전자가 주문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하고 설치 후 제품연동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8일 ‘LG 씽큐’(ThinQ) 앱에 ‘온보딩’ 서비스와 ‘간편 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온보딩 서비스는 소비자가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홈페이지 및 렌탈 인증점에서 주문한 제품의 배송 단계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소비자는 △준비 중 △준비완료 △배송시작 △배송완료 등의 배송현황과 도착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다.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온보딩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 제품의 사용팁 및 설치가이드, 사용 후기와 인테리어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LG전자는 LG씽큐 앱 내 제품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간편 추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간편 추가는 LG 씽큐 앱에서 배송 완료 알림을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앱에 연동되는 서비스다.
강대혁 LG전자 플랫폼사업센터 ThinQ서비스운영실장은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릴 때 LG 씽큐 앱이 고객을 가장 먼저 기쁘게 맞이한다는 생각으로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LG 씽큐 앱을 통해 FㆍUㆍN(Firstㆍ앞선, Uniqueㆍ독특한, Newㆍ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