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AI’서비스 실시

입력 2022-05-30 14: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ʻ상담지원 AI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ʻ상담지원 AIʼ 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인공지능)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 효과가 있다는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모두 "안전결제 필요"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983,000
    • +0.25%
    • 이더리움
    • 3,418,000
    • -4.36%
    • 비트코인 캐시
    • 448,900
    • -1.41%
    • 리플
    • 712
    • -1.66%
    • 솔라나
    • 210,500
    • +1.94%
    • 에이다
    • 462
    • -1.91%
    • 이오스
    • 637
    • -3.34%
    • 트론
    • 177
    • +1.72%
    • 스텔라루멘
    • 136
    • +6.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550
    • +4.52%
    • 체인링크
    • 13,850
    • -5.46%
    • 샌드박스
    • 343
    • -2.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