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한파 온다"···유통업계, 겨울 상품 할인 대전 ‘스타트’

입력 2021-11-21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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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번 주부터 서울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본격적인 강추위가 예상되면서 유통업계가 겨울상품 할인전에 나서는 등 겨울 상품 판매 본격 채비에 나서고 있다.

21일 롯데백화점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과 손잡고 '노벨티 눕시 페이퍼 컬렉션' 베이지 색상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7일부터 본점과 잠실점 등 10개 점포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1인당 구매 수량도 2점으로 제한된다. 앞서 13일 출시된 블랙컬러는 이미 한차례 완판 기록을 세웠고 27일에 재입고가 예정돼 있다.

또한 롯데온에서도 22∼24일 겨울 외투 제품을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롯데는 올해 강추위로 코트보다 패딩을 찾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겨울 상품에 공을 들이고 있다. 실제로 자체 통계에 따르면 가을 한파로 11월 초부터 패딩 구매가 늘면서 1∼18일 아웃도어 상품 매출이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내달 1일까지 2주간 전기요와 히터, 핫팩 등 난방·방한용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이마트는 이번 주부터 강추위가 예상되는 만큼 난방용품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앞서 올해 첫 한파 주의보가 내려졌던 지난달 16일부터 22일까지 히터, 전기요 등 겨울 가전 매출이 2주 전보다 118% 늘기도 했다.

이에 이마트 PB '일렉트로맨' 베이직 히터는 행사 카드로 구매시 20% 할인하고, 핫팩은 30%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다음달 5일까지 3주에 걸쳐 전국 54개 매장에서 ‘몰빵데이 시즌4’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겨울 의류나 잡화, 화장품, 리빙 용품 등을 마련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텐, 에잇세컨즈, 폴햄, 레드페이스, ABC마트, 모던하우스 등 100여 개 유명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커머스 위메프는 전날부터 ‘클리어런스데이’를 열고, 겨울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클리어런스데이는 겨울 시즌 패션 아이템을 포함해 난방가전, 구스다운, 보습 아이템, 건강식품 등 겨울철 필수 상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온더리버 기모 목폴라 △한일 탄소 전기요 매트/장판 △펭수 EMI 전기방석 △제주 서귀포 타이벡 햇감귤 중대과 4.5㎏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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