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업계, '소비자 보호·고객 중심 경영' 결의

입력 2020-01-06 14:58 수정 2020-01-07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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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회장(좌측 여섯번째)과 저축은행 업계 대표들이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자리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박재식 회장(좌측 여섯번째)과 저축은행 업계 대표들이 6일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자리에서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6일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위한 자율결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세종호텔에서 열린 저축은행 대표 신년 인사회에서 결정된 사안은 총 3개 부문 11개 세부실천 과제로 구성됐다.

대표단은 “올해는 경기둔화 등으로 서민경제 어려움이 가중되는 만큼 서민금융기관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대표 서민금융기관인 저축은행이 소비자 보호와 권익을 중시한 고객 중심 경영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저축은행 대규모 구조조정 이후 재무건전성 제고와 내부통제 강화 등을 통해 경영상황이 안정되는 등 상당 부분성과가 있었다”며 “다만, 저축은행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이 필요하므로 이번 결의를 계기로 저축은행 전 임직원의 인식 개선과 고객 신뢰 회복의 전환점을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결의문 주요 내용으로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소비자 보호 및 권익 중시 △포용금융 강화를 통한 서민금융기관 역할에 최선 △2022년 설립 5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50년 준비 등 포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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