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위챗페이' 도입 후 중국인 신규 고객 '쑥'

입력 2019-07-15 09:46 수정 2019-07-15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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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신라면세점)
(사진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중국 간편 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 도입 후 중국인 신규 고객이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3월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 내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접속 시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즉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인 후 서비스 시작 전과 비교해 위챗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의 신규 가입자 수가 2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또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접속자 수도 3배 이상 늘었다. 중국인 고객이 위챗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한 금액 역시 서비스 초기보다 약 3.5배 이상 성장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세점은 위챗 내에서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고 ‘위챗페이 기프트팩(WeChat Pay Overseas Gift Pack)’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노출하는 등 중국인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위챗페이와의 전방위 협업 확대에 나선다.

위챗 이용 고객은 이제 신라면세점 위챗 공식 계정을 통해 신라면세점 멤버십을 연동시킬 수 있다. 멤버십을 연동하면 위챗 앱 내 ‘카드지갑’에 신라면세점 회원 카드가 생성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위챗 회원들에게 맞춤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또 6월부터 시작한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 ‘위챗페이 기프트팩’의 한국 페이지에 신라면세점 혜택을 1년 동안 최상단에 노출한다. 위챗페이 기프트팩은 위챗페이의 신규 서비스로 해외여행을 가는 고객을 위해 위챗페이와 가맹점이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국가별로 모아놓은 플랫폼이다. 신라면세점은 위챗페이 공식 계정 즉시 결제 전용 추가 적립금, 최대 10% 할인 가능한 신라면세점 실버 멤버십 발급, 인천공항점 사은권,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등 위챗페이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위챗페이와 같은 대형 업체와 제휴를 하는 것은 신규 회원 확보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국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인 고객을 늘리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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