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식중독 피해자·고객에 사과…재발방지 총력”

입력 2018-09-07 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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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으로 나온 케이크를 먹고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이는 학생이 전국에서 1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를 유통한 풀무원푸드머스가 사과 및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7일 사과문을 통해 “식품제조업체 더블유원에프엔비의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섭취로 인한 식중독 의심사고와 관련해 유통판매업체로서 피해자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식약처의 식중독 원인에 대한 최종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유상석 풀무원푸드머스 대표이사는 “해당 제품은 더블유원에프엔비가 지난 8월 말 생산한 제품 중 일부로, 저희 회사는 식약처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고객 여러분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유통 중인 제품을 자진 회수하고 판매중단 조치했다”며 “또한 이른 시일 내에 식중독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당국의 역학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 조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이번 일로 사회적인 물의를 빚고 심려를 끼쳐 드리게 돼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제조협력업체에 대한 관리 감독을 더욱 강화해 철저한 위생 관리로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성심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식약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 제품위생 및 유통관리 시스템을 개선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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