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인터넷 솔루션 개발업체인 엑스씨이는 오는 5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2008 JavaOne ”전시회에 썬 마이크로시스템즈 공식 VAP파트너로서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2008 JavaOne 전시회는 약 2만 여명의 전세계 Java엔지니어 및 관련 업체 관련자들이 참관하는 세계 최대 Java개발자 축제로서, Java EE, SE, ME관련 기술 컨퍼런스와 동시에 Java 관련 131개업체들이 참관하는 Java 전시회도 함께 개최된다.
엑스씨이는 금번 JavaOne전시회를 통해 엑스씨이의 Java 기반의 모바일 솔루션인 airshake를 선보일 예정이다.
airshake은 통일화된 MMI(맨-머신-인터페이스) 를 제공함으로써 각 제조사마다 다른 환경에서의 개발에 대한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며, 모든 환경이 Java를 기반으로 구성하여 각 제조사 또는 제공될 타겟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 수급에 용이한 장점을 제공한다.
특히 미국 썬 마이크로시스템즈社의 Java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휴대용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디바이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 솔루션이다,.
또한 Java개발언어의 편리성을 이용하여 각 제조사마다의 커스토마이제이션이 용이하고 개발기간을 단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엑스씨이는 “2008 JavaOne”전시회를 통해 한국의 Java 기술을 해외시장을 통해 기술 검증받는 자리로 삼을 예정이며, 이를 계기로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해외시장확대 기회로 삼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