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전문 블로그 서비스인 이글루스가 최근 회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글루스는 현재 월간 순방문자수(UV) 650만, 페이지뷰(PV) 1억여 건, 체류시간(DT) 월 평균 9분으로 전문 블로그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코이안 클릭 기준으로 서비스의 활성화 정도를 보여주는 체류시간 월 평균은 경쟁사 서비스(5.7분)보다 약 2배 정도 높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이글루스의 성장 배경으로 ‘렛츠리뷰’등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타 서비스와의 연동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 허윤정 부장은 “오픈형 플랫폼을 지향하며 전문 블로그 서비스 시장을 개척한 이글루스가 열혈 블로거 30만 명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컨텐츠가 가장 많이 유통되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스는 연내 외부 블로거들이 자연스럽게 유입될 수 있도록 위젯과 플러그인을 활용한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며, 블로거들의 수익창출을 위한 혜택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