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가 세계 최대 특허 전문기업 A사와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서기 위해 투자 합의 예정 이라고 알려졌다.
13일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IT/BT 전문 인벤션 회사인 A사와 협력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서기 위해 투자 합의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비소프트는 4차 산업 혁명의 중심 키워드 사업인 이노베이션 서비스 사업(Innovation Service Business)에 참여하기 위해 A사를 통해 지분을 참여할 예정이다.
A사는 IT/BT 사업의 핵심이 되는 특허권과 관련 인프라를 확보하고 추가적인 특허 및 사업 모델을 연구할 계획이다. 또 전세계 우수한 박사학위자만 1만여명에 이르는 인적 물적 네트워크 및 전세계 유수 대학과 연계해 4차 산업 혁명의 중심이 되는 신기슬 개발 및 인벤션(개발)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A사의 글로벌 기업 네트워크를 통해 인큐베이팅 및 글로벌로 나갈 수 있는 네트워크를 연결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출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주요 LP 및 투자자를 연결해 혁신적인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스테크, 오픈베이스, 넥스트칩 등과 함께 4차 산업 관련주로 꼽히는 투비소프트는 국내 기업용 UI·UX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투비소프트가 100%지분을 사들이는 엔비레즈는 음성 인식,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총 망라된 지능형 스마트 스피커로 국내외 유명 회사와의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 엔비레즈는 제품 개발 2년 만에 공급계약 매출 7배가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