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입력 2016-11-02 11:20 수정 2016-11-02 1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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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 최초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국내 3대 서비스 평가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된 것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고 항공사’에 뽑히는 영광을 안았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지난 7월에서 9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취항을 통한 노선 네트워크 확대 △A380 신규 도입을 통한 기재경쟁력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인천-삿포로 주 7회 신규 취항 △인천-로마ㆍ델리 주 5회 증편 운항 △인천-부다페스트ㆍ이창ㆍ리장 전세기 운항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여행 선택권을 제공했다. 또한 총 6대의 A380 도입을 완료해 10월 말부터 인천-LA 일 2회, 겨울 성수기 기간 동안 인천-시드니 일 1회씩 A380 항공기를 투입, 고객들의 편리한 여행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국내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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