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국내 게임 산업에 추경예산 106억 원 투입… ARㆍVR 지원

입력 2016-09-28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추가 경정예산 106억 원을 투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모바일과 온라인, 가상현실 게임 제작과 국내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도 지원한다.

문체부는 우선 국내 게임시장의 80%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게임 제작 비원에 56억 원을 투입해 신작 게임 개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한 ‘글로벌 분야’와 창업 3년 미만 기업이 대상인 ‘스타트업 분야’로 구분해 지원한다.

특히 스타트업 분야는 대부분의 정부지원 사업에 적용되고 있는 기업 자부담 비율 50%를 30%로 완화해 적용함으로써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기업의 참여를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다.

또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등 첨단 기술이 접목된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에 32억8000만 원을 지원한다. 가상현실 게임 등 최신 흐름의 게임콘텐츠 출시를 확대하고 소비시장을 창출해 나감으로써 산업 초기 기반을 다져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교육·의료·스포츠·국방 등 타 분야 산업과 결합하는 기능성 게임 제작 지원에도 4억 4000만 원을 투입하고 아케이드 게임 제작 지원에도 2억6000만 원을 지원해 게임산업 생태계의 다양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담당자는 “이번 추경 사업을 통해 VR, AR 등 변화하는 게임시장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강화할 예정”이라며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해 게임 산업 신시장 창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연준, 기준금리 0.5%p 인하...연내 추가 인하도 예고
  • '수도권 철도 지하화' 경쟁 뜨겁다는데…부동산 시장은 '냉랭' [가보니]
  • 2부리그 코번트리에 진땀승…'손흥민 교체 출전' 토트넘, 카라바오컵 16강행
  • 단독 기후동행카드 협약 맺은 지 오랜데…7곳 중 4곳은 아직 ‘이용 불가’
  • 연휴 마친 뒤 회복한 비트코인, 6만1000달러 선 돌파 [Bit코인]
  • 금융당국이 부추긴 이자장사 덕? 은행들 '대출'로 실적 잔치 벌이나
  • 과즙세연에 '좋아요' 누른 스타강사는 정승제…"실수로 눌러" 해명
  • 오늘의 상승종목

  • 09.19 12:3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141,000
    • +2.15%
    • 이더리움
    • 3,220,000
    • +2.55%
    • 비트코인 캐시
    • 458,900
    • +8.18%
    • 리플
    • 787
    • +0.64%
    • 솔라나
    • 184,900
    • +4.29%
    • 에이다
    • 467
    • +3.09%
    • 이오스
    • 665
    • +2.47%
    • 트론
    • 201
    • -0.5%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50
    • +2.53%
    • 체인링크
    • 14,740
    • +2.79%
    • 샌드박스
    • 351
    • +2.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