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은 머니백 포인트(MoneyBag Point)를 보유하고 행사기간 중에 환전/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지급하고 포인트도 추가로 제공하는 ‘환전/송금 이벤트’를 1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외환은행의 머니백 포인트를 보유하고 행사기간 내에 창구, 인터넷, 전화, ATM기를 이용해 미화 2000달러 이상 환전/송금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CD TV, 김치냉장고, 디지털카메라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아울러 미화 1000달러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1000포인트의 보너스 포인트도 지급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15일부터 5월 18일까지 2달간이며 경품 및 포인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외환은행 홈페이지나 외환포탈(www.fxke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백 포인트란 환전/송금 거래를 하면 거래금액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고객보상 프로그램으로 예금의 가입, 대출금 이자의 납부는 물론 은행과의 모든 거래에서 발생하는 각종 수수료의 지급 등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2월말 기준 미사용 누적 머니백 포인트는 약 100억원에 달한다.
머니백 포인트는 특히 외환카드의 예스 포인트와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외환카드의 예스 포인트는 연회비 결제 외에도 쇼핑몰(삼성몰, CJ몰, 예스쇼핑, 예스투어) 등 전국 2만9000여 예스 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심장병 어린이 돕기를 위한 기부 등의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보유한 머니백 포인트를 사용해 교통사고 사망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교통사고 상해보험가입서비스’도 시행 중에 있는데, 약 2000원 정도의 저렴한 포인트의 사용으로 1000만원의 교통 상해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 자가용을 운전하는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외환거래 고객의 미사용 누적 포인트 사용을 권장함과 동시에 고객 사은행사의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