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전문기업 인포피아가 영업실적 잠정공시를 통해 2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하며, 반기 누적 기준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14일 인포피아는 2분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30억원, 58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각각 270%, 298% 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0.6% 증가한 158억원을 기록했다.
반기 기준으로는 매출은 245억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2억원, 29억원을 나타냈다.
인포피아 측은 적자사업 부문에 대한 정리와 원가절감을 통해 영업이익률을 19%까지 높이며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HbA1c 제품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91% 이상 증가하는 등 신제품의 영업확대로 매출이 증가했으며 자산 매각을 통한 차익 발생으로 당기순이익도 큰 폭 증가했다.
배병우 인포피아 대표는 “사업다각화로 그 동안 연구개발비 등 판관비가 많이 발생했지만, 면역진단·분자진단 등 신사업이 서서히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하여 실적이 점차 회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당기순이익은 자산매각의 일시적인 효과이지만, 영업이익 증가는 HbA1c 등 신제품에 대한 해외 매출이 증가한 결과”라며 “신사업의 실적 개선으로 하반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