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Y세대 겨냥 ‘캐릭터 마케팅’

입력 2015-06-12 10: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카오프렌즈 통장ㆍ애니팡 적금 등 관련상품 출시

▲하나은행 서교동 지점. 벽면이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칠해져있다. 사진 하나은행 블로그

하나은행이 Y세대(20~40대)를 잡기 위해 캐릭터 마케팅 등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섰다. Y세대는 시중은행 전체 고객중 25% 정도를 차지한다. 하지만 빚이 적고 주거래은행 이동이 비교적 쉽다는 점에서 시중은행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객층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말 기준 20~30세 15.7%, 30~40세 22.0%로 Y세대 고객이 37.7%로 시중은행 대비 높은 편이다. 하나은행은 Y세대에 대한 강점을 바탕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 수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근 하나은행 서울 마포구 서교동 지점(홍대 정문)은 뱅크월렛카카오와 협업을 통해 점포 벽면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채워졌다. 또 하나은행과 다음카카오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 2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장 이미지로 활용한‘뱅크월렛카카오’ 전용 캐릭터통장 6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하나은행은 또 지난 2월 은행권 최초 게임 적금인 애니팡적금을 출시하며 Y세대 눈높이 맞추기에 나섰다. 애니팡 게임을 이용하면 연 0.3%포인트 우대금리와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하나은행은 올해‘꼬마버스 타요’캐릭터를 도입했다. 어린이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판매 증대와 고객기반 확대를 위해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고객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캐릭터를 활용하는 것”이라며“통장 디자인 뿐 아니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다이어리, 미술도구 등의 고객사은품, 금융박람회 등의 이벤트에 활용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MZ가 칼퇴한다고요?…"부장님이 더 일찍 퇴근"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123,000
    • -1.35%
    • 이더리움
    • 3,617,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494,500
    • -2.66%
    • 리플
    • 738
    • -2.64%
    • 솔라나
    • 227,700
    • -0.44%
    • 에이다
    • 497
    • -0.4%
    • 이오스
    • 665
    • -2.35%
    • 트론
    • 219
    • +1.86%
    • 스텔라루멘
    • 130
    • -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250
    • -3.57%
    • 체인링크
    • 16,530
    • +1.91%
    • 샌드박스
    • 373
    • -5.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