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세 SNS는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밴드 순

입력 2015-04-14 06: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쓰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는 카카오스토리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4일 한국리서치의 TGI(Target Group Index) 트렌드 리포트를 보면 2014년 기준 최근 한 달 내 카카오스토리 이용자 비율이 51.8%로 집계됐다.

카카오스토리에 이어 페이스북(28.5%)과 네이버 밴드(23.6%)가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블로그(10.9%), 트위터(8.1%)까지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SNS 이용자 6천700명을 연령대별로 나눠보면 30∼40대는 카카오스토리와 밴드 등 폐쇄형 SNS를, 10∼20대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개방형 SNS를 주로 사용했다.

카카오스토리를 제외한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트위터 등 5대 SNS 이용자 절반 이상이 남성이었다. 카카오스토리만 여성 이용자가 과반(56.9%)을 차지했다.

최근 한 달 동안 SNS에 남긴 글의 주제는 개인사(근황)가 70.5%로 가장 많았다.

이 밖에도 음악·동영상 소개(11.9%), 방문한 장소 소개(10.9%), 기사링크(7.4%), 시사현안·이슈에 대한 의견(6.5%) 등을 올렸다.

같은 기간 SNS에서 대화 주제로 삼은 제품군은 의류·쇼핑이 21.3%로 1위에 올랐으며, 휴대전화기와 생활용품이 10.2%로 공동 2위였다.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SNS 최근 한 달 이용률은 2011년 39.8%에서 2012년 51.2%, 2013년 63.0%, 2014년 70.5%로 꾸준히 높아졌다.

한국리서치는 전국 시급 이상 도시에 거주하는 만 13∼69세 남녀 가운데 인터넷 사용 경험이 있는 9천38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188,000
    • -0.99%
    • 이더리움
    • 3,077,000
    • +0.16%
    • 비트코인 캐시
    • 421,000
    • -0.38%
    • 리플
    • 791
    • +3.81%
    • 솔라나
    • 176,400
    • +0.17%
    • 에이다
    • 446
    • -0.89%
    • 이오스
    • 638
    • -0.93%
    • 트론
    • 201
    • +0%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50
    • +0.48%
    • 체인링크
    • 14,110
    • -2.08%
    • 샌드박스
    • 327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