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소호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

입력 2006-12-07 10: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은행은 6일 독자적으로 개발한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전용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지원시스템인 SCS(Shinhan & SOHO CRM System)를 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통합 신한은행과 함께 출범한 소호 사업본부는 국내외 소호 시장 및 금융기관에 대해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소호 시장환경을 분석한 후 이를 토대로 보다 차별화된 마케팅전략과 체계화된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전용 CRM 지원 시스템인 SCS를 개발했다.

SCS는 개인고객 또는 법인고객의 한 부분으로 여기던 소호 고객에 대한 기존 인식의 변화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인프라를 구축하고, 과거 여신영업위주의 시스템 구조에서 벗어나 종합적인 소호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시스템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향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성장을 통한 외부 영업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SCS 및 FFA(현장 자동화 : Field Force Automation)등을 개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SCS의 개발로 소호 사업본부의 마케팅전략과 표준화된 영업추진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돼 영업점 직원들의 마케팅역량이 강화되고 영업 마케팅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며 “소호 고객을 위한 전용 CRM 지원시스템 개발은 국내외 금융권에서 보기 드문 예이며 이를 통해 국내 소호 시장의 마켓 리더로서의 위상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모두 "안전결제 필요"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709,000
    • -0.25%
    • 이더리움
    • 3,409,000
    • -5.36%
    • 비트코인 캐시
    • 445,500
    • -2.39%
    • 리플
    • 708
    • -3.01%
    • 솔라나
    • 210,800
    • +2.63%
    • 에이다
    • 463
    • -2.73%
    • 이오스
    • 633
    • -4.38%
    • 트론
    • 177
    • +1.14%
    • 스텔라루멘
    • 134
    • +3.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050
    • +2.42%
    • 체인링크
    • 13,880
    • -5.32%
    • 샌드박스
    • 342
    • -3.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