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지난해 2030, 쇼루밍(95%)·역쇼루밍(75%) 경험”

입력 2015-02-16 12: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소셜커머스 활용 쇼핑 성향 결산…2000명 대상 설문조사

소셜커머스 위메프가 2030 남녀회원 20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쇼핑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16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셜커머스를 활용하는 2030은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보고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험(쇼루밍)’을 95%, 온라인에서 본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구매한 경험(역쇼루밍)’을 75%가 경험했다. 물건이 필요해서 구매하는 고객(38%)보다 필요를 대비해 미리 구매하는 고객(50%)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쇼루밍에 대한 경험은 30대 여성일수록 높았으나, 역쇼루밍 경험은 20대 여성이 가장 높았다. 2030의 대부분이 쇼루밍 경험이 있는 것으로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쇼루밍 경험(95%)이 높았으며, 이에 못지 않게 역쇼루밍 경험(75%) 역시 높다는 것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생활이 정착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설문조사에서 발견된 흥미로운 사실은 남성은 당장 필요에 의해, 여성은 미래에 필요에 의해 쇼핑한다는 것이다. 특히 30대 여성은 필요에 의해 사는 비율보다 미래에 대비해서 사는 비율이 2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본 조사에서는 해외구매대행에 대한 경험도 물어봤다. 예상외로 30대 여성이 구매대행 경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험을 하지 못한 대부분이 구매대행을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다.

해외 구매대행을 하고 싶으나 못하는 이유로 ‘방법을 모른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위메프박스에서는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배송사고 시 보상·배송비 할인 이벤트 등으로 해외 구매대행의 문턱을 낮추고 있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이번에 조사된 새로운 쇼핑 트렌드에 발맞춰 패션·뷰티와 마트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서비스 개편에도 참고해 고객의 돈과 시간을 아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위메프)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MZ가 칼퇴한다고요?…"부장님이 더 일찍 퇴근"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96,000
    • -0.73%
    • 이더리움
    • 3,630,000
    • -1.89%
    • 비트코인 캐시
    • 493,600
    • -2.35%
    • 리플
    • 735
    • -2.91%
    • 솔라나
    • 232,600
    • +2.02%
    • 에이다
    • 499
    • +0.6%
    • 이오스
    • 668
    • -1.62%
    • 트론
    • 220
    • +1.85%
    • 스텔라루멘
    • 131
    • -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600
    • -2.7%
    • 체인링크
    • 16,950
    • +5.74%
    • 샌드박스
    • 375
    • -3.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