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사다리펀드 사무국은 지난 2일 중소기업은행, 한국과학기술지주 주식회사와 중소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술금융 투자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간 은행권 대출에 편중된 기술금융을 투자영역까지 확대해 투자방식의 기술금융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지난 8월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를 조기에 조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란, 기술신용평가(TCB), 기술가치평가 등 기술평가 인프라를 활용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중견기업을 발굴ㆍ육성하기 위한 전용 펀드다.
이를 위해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펀드 조성을 위한 출자 △펀드 공동설계 △딜소싱(Deal Sourcing) 및 기술‧자금 지원 등의 분야에서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덕 성장사다리펀드펀드 자문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우수 기술기업의 투자금융에 대한 접근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자금조달‧기술사업화 등 기술기업이 직면한 경영애로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기술평가(TCB, 기술가치평가 등) 활용분야의 다변화를 통해 기술금융 인프라 확충에도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