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3개종목 ,코스닥 10개 종목 등 총 13개 종목이 상한가로 마감했다.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나이벡은 암세포만 골라 치료하는 펩타이드 기술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가격 제한폭까지 뛰어 올랐다.
나이벡이 개발한 펩타이드 기술은 항암제에 적용해 투여하면 정상조직에는 항암제가 작용하는 것을 억제하고, 암세포 조직으로만 집중적으로투과시킴으로써 항암제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날 동부로봇은 전날 동부그룹주가 동부제철 채권단과의 경영 정상화방안 양해각서(MOU) 체결을 했다는 소식을 발표하며 2거래일째 상승세를 보였다. 증권가에서는 그간 동부그룹 이슈 때문에 빠진 계열사 주가가 당분간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해석하고 있다.
씨유메디칼은 인공심장 사업에 진출한단 소식에 장 후반 급등세를 보였다.
씨유메디칼은 미국 클리블랜드 하트 인터내셔널社와 OEM공급 및 아시아 총판 계약을 맺고 인공심장 사업에 진출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회사 측은 "인공심장은 심장 근육이나 혈관 등에 이상이 생긴 환자가 정상박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라며 "클리블랜드 하트 인터내셔널의 최대주주인 클리블랜드 클리닉이 개발 예정인 차세대 심장순환보조장치를 제조,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유가증권 시장에선 한창, 오리엔트바이오, 이필름이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코스닥 시장에선 중앙오션, 피에스엠씨,씨씨에스,플레이위드,케이엘티,동화기업,영진코퍼레이션이 상한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