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웅진식품과 손 잡았다…RTD 커피음료 시장 공략

입력 2014-09-30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페베네 김선권(오늘쪽) 대표와 웅진식품 최승우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카페베네)

카페베네가 RTD(Ready TO Drink) 음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MOU 협약식은 웅진식품 본사에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와 웅진식품 최승우 대표 외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베네와 웅진식품은 매년 성장을 거듭하는 RTD 커피 음료 시장에 진출해 안정적으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

카페베네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기술 부문을, 웅진식품은 마케팅 및 유통 부문을 전담하는 등 양사의 강점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카페베네와 협약을 체결한 웅진식품은 토종주스브랜드 ‘자연은’, 과 차음료 ‘하늘보리’ 등으로 유명한 음료회사다. 카페베네는 웅진식품의 RTD음료 제조에 관한 노하우와 탄탄한 유통력에 신뢰를 갖고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현재 양사가 공동 개발 중인 제품은 캔커피, 병커피 등 상온커피음료로, 향후 상호 협의를 통해 품목을 추가할 예정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고유의 맛과 향을 담은 프리미엄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국내 RTD 커피 시장 공략은 물론 글로벌 수출 영업까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13,000
    • +1.83%
    • 이더리움
    • 4,317,000
    • +1.58%
    • 비트코인 캐시
    • 476,700
    • +2.03%
    • 리플
    • 631
    • +3.27%
    • 솔라나
    • 199,500
    • +3.96%
    • 에이다
    • 522
    • +4.19%
    • 이오스
    • 734
    • +6.69%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2.77%
    • 체인링크
    • 18,500
    • +5.29%
    • 샌드박스
    • 427
    • +5.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