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온라인 복합쇼핑몰 SSG닷컴이 ‘멀티쇼핑타운 SSG.com’이라는 이름으로 하반기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은 올해 초 백화점몰과 이마트몰을 통합해 하나의 온라인 사이트로 선보였지만 초반 사이트 오류 등으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초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연중 매출이 집중된 추석과 가을ㆍ겨울철을 앞두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것.
신세계는 다음달 17일까지 한 달 동안 매일 응모할 수 있는 100% 당첨 경품행사를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총 1억원 규모로 펼쳐지는 이 행사는 하루에 PC, 모바일로 두 차례까지 응모만 하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 최대 5만원을 제공한다.
백화점몰과 이마트몰 상품 총 150만개를 판매하는 SSG닷컴의 강점을 홍보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신세계몰 상품과 이마트몰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한번에 결제하면 최고 10%까지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반값 수준 특가상품 행사는 다음달 17일까지 매일 진행된다. ‘우주특가(우선 주문부터! 놓치면 큰일나는 특가)’라는 이름으로 신세계몰과 이마트몰 상품 중 5가지 인기상품을 매일 선별해 단 하루만 특가에 판매한다.
다음달 4일까지는 최고 20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100% 당첨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 이마트몰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라면ㆍ생수 등 1만4000원 상당 제품을 배송비만 받고 무료로 제공하는 ‘첫 주문은 공짜’(일 선착순 200명), 앱 다운 이벤트, 백화점 가을 패션상품 할인쿠폰 제공 등 10여개 이벤트가 동시에 펼쳐진다.
신세계 SSG.com 최우정 상무는 “SSG.com은 백화점 쇼핑과 장보기를 로그인 한 번으로 결제, 할인, 포인트 적립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세계 최초 온라인 복합쇼핑몰”이라며 “계속해서 SSG.com 전용 물류센터 확대 등 과감한 온라인 관련 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경쟁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