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심원
▲지난 2010년 7월28일 오전 서울 신사동 육심원 키친에서 여성을 그리는 화가 육심원(가운데)의 백 라인 출시 기념해 열렸던 런칭쇼에서 육심원 작가가 관람객들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뉴시스)
'운명처럼 널 사랑해' 속 장나라의 그림이 육심원의 작품이란 사실이 알려지면서 육심원에 대한 관심도 가히 폭발적이다.
14일 오후 육심원은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단에 오르며 이를 방증하고 있다.
네이버 인물 정보에 따르면 육심원은 한국 화가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양화 석사 학위를 받았다.
지난 1999년 제18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입선과 2000년 제11회 미술세계대상전 특선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경력으로는 지난 2002년 인사갤러리에서 제1회 개인전을 연 것으로 나온다.
한편 MBC 측은 전날 방송분 '개똥이 그림'이 육심원 작품이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이 그림이 유명 작가 육심원의 작품"이라며 "행복하고 당당한 여성을 위한 그림을 그리는 육심원 작가가 미영의 캐릭터에 적격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육심원 작가 역시 미영의 맑고 긍정적인 캐릭터에 호감을 가지고 작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티즌들은 "육심원 작가 그림 좋아", "육심원 그림 산뜻, 따뜻, 아기자기, 귀엽기까지", "육심원 작가가 유명한가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