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혁신적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LG’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14일부터 접수된 아이디어 등록 수가 운영 3주만에 5000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참여 소비자 수도 3만2000명을 넘어섰다. 하루 평균 약 240개의 아이디어가 등록되고 1500여명이 참여한 셈이다.
LG전자는 소비자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아이디어LG 고객 콜 센터’를 개설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대 학생부터 70대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등록한 아이디어는 2주 안에 소비자 투표에서 50표 이상 받으면 본선에 진출한다. 지난 3주간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는 총 300여개다. 전기·전자, 생활 제품 관련 아이디어가 대부분이다. 첫 번째 아이디어LG 제품은 10월 15일에 발표된다
LG전자는 일반인의 혁신적인 제품 아이디어가 상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대중과의 열린 협력으로 시장선도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자 아이디어LG 플랫폼을 마련했다. 최종 선정된 신제품 매출액의 4%는 초기 아이디어 제공자에게 지급되고 4%는 아이디어 평가와 제품개발 과정에 참여한 이들에게 분배된다. 일반인 누구나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할 수 있고 LG전자는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많은 분들의 참여에 감사하다”며 “소비자 주도의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