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야구단 브랜드, 글로벌 디자인상 휩쓸어

입력 2014-07-31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디자인 어워드’ 등서 총 4건 수상

▲글로벌 브랜드 상을 휩쓴 KT 위즈의 BI(Brand Identity)와 마스코트 빅(vic) & 또리(ddory)

KT의 프로야구단의 브랜드 디자인이 글로벌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KT는 ‘KT 위즈(wiz)’ 브랜드 디자인이 ‘에이디자인 어워드’와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 등 총 4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스포츠구단이 브랜드 디자인으로 글로벌 상을 받은 최초의 사례다.

에이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대규모 디자인 행사로 매년 산업, 공간, 인터렉션 디자인 등을 심사한다. KT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토이&게임 부문에서 KT 위즈 마스코트인 빅(vic)과 또리(ddory)로 은상을 받았다.

또 미국 클리오 어워드에서 주최하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에서는 기업 아이덴티티(CI) 부문에서 금상, 프로모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역시 빅과 또리로 은상을 받았다.

KT 시너지 전략담당 류길현 상무는 “앞으로도 KT 그룹의 디자인경영 노하우가 담긴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KT 브랜드 이미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010년을 시작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레드닷, iF 등 글로벌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0:5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942,000
    • +2.59%
    • 이더리움
    • 3,168,000
    • +0.8%
    • 비트코인 캐시
    • 434,000
    • +4%
    • 리플
    • 725
    • +0.69%
    • 솔라나
    • 180,300
    • +1.98%
    • 에이다
    • 462
    • -1.91%
    • 이오스
    • 665
    • +1.68%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50
    • +2.98%
    • 체인링크
    • 14,100
    • +0%
    • 샌드박스
    • 341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