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선정… 2위 소시 ‘Mr.Mr.’

입력 2014-07-09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행오버’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싸이의 신곡 ‘행오버’가 2014년 상반기 가장 많은 사람이 시청한 K팝 뮤직비디오에 선정됐다.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공개된 K팝 뮤직비디오 중 전 세계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동영상의 리스트를 9일 공개했다.

유튜브의 발표에 따르면 올 상반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9일 공개된 싸이의 ‘행오버’다.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시 기준 9456만1672건의 조회 수를 기록, 1억 뷰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지난 2월 발표된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Mr.Mr.)’가 2위에 올랐다. ‘Mr.Mr.’는 지난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14 베스트송 25’에 선정되기도 했다.

3위는 엑소의 ‘중독’이 차지했으며, 5위 역시 엑소가 ‘12월의 기적’으로 이름을 올렸다.

2NE1의 ‘컴 백 홈(Come Back Home)’이 4위에 올랐고, 6위는 태양의 ‘눈,코,입’, 하이포와 아이유의 듀엣곡 ‘봄, 사랑, 벚꽃 말고’가 7위를 차지했다. 악동뮤지션의 ‘200%’, 동방신기의 ‘썸씽(Something)’, AOA의 ‘짧은 치마’가 8위부터 10위를 기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062,000
    • +2.11%
    • 이더리움
    • 3,139,000
    • +1.75%
    • 비트코인 캐시
    • 423,300
    • +3.55%
    • 리플
    • 721
    • +1.12%
    • 솔라나
    • 175,300
    • +0.4%
    • 에이다
    • 461
    • +1.32%
    • 이오스
    • 656
    • +4.29%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400
    • +2.68%
    • 체인링크
    • 14,250
    • +2.67%
    • 샌드박스
    • 340
    • +3.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