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팜플
팜플은 일대일 대전 역할수행게임(RPG) ‘영웅의 품격’을 중국 게임 기업 창유를 통해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에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중국 출시 명은 ‘수시대영웅’으로 유저들이 대영웅을 가리기 위해 즐기는 대전 게임을 의미한다. 영웅의 품격의 중국 출시는 지난 해 11월 창유와의 파트너십 계약 이후 약 7개월 만에 이뤄진 것이다. 양사는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콘텐츠 개발, 현지화를 위해 두 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설명했다.
중국 버전은 중국 유저의 특성에 맞춰 튜토리얼을 대폭 개편했으며, 난이도를 조절해 초반 진입장벽을 최대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한국형 무협 스토리를 ‘천룡팔부’‘소호강호’ 등을 집필한 김용 작가 특유의 중국 정통 무협 스토리로 재탄생시켰다.
팜플은 중국 출시를 통해 창유의 퍼블리싱, 운영 능력 등 중국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적극 활용해 한국형 무협 RPG를 중국 시장에서 성공시킨다는 계획이다.
팜플 서현승 대표는 “영웅의 품격 중국 출시는 팜플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