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행오버에 'd'와 '참이슬' 등장… 광고계 의리남 과시

입력 2014-06-09 13: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광고 계약 작년 11월로 끝났지만 ‘의리’로 제품 노출

▲유튜브 화면 캡처
한국 특유의 음주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낸 싸이의 신곡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에 하이트진로의 맥주 ‘d’, 소주 ‘참이슬’이 등장해 화제다.

가수 싸이는 9일 오전 8시 10분(한국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행오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뮤직비디오의 내용은 숙취라는 뜻의 제목 ‘행오버’에 맞게 싸이가 전날 과음한 뒤 힘들어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싸이와 스눕독이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먹고 사우나를 찾아 해장을 하는 등의 모습을 코믹하게 다뤘다. 싸이는 참이슬과 d를 섞어 폭탄주를 제조하는가 하면 술 마시기 대결과 러브샷 등의 한국식 음주문화 장면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스눕독과 함께 한 술자리 장면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d가 테이블을 가득 채웠다. 싸이는 지난해 11월 하이트진로와의 광고계약이 끝났지만 이들 제품을 전면에 노출시켜 광고계 의리남으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싸이와는 지난해 11월 말 광고모델 계약이 끝난 상태지만 6개월이 지났는데도 이렇게 제품을 노출시켜줘 고마울 따름”이라며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뮤직비디오에 우리 술이 나온 만큼 광고 홍보효과는 엄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뮤지비디오에는 뮤지션 스눕독과 빅뱅의 지드래곤, 2NE1 씨엘, 모델 정하은 등이 카메오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MZ가 칼퇴한다고요?…"부장님이 더 일찍 퇴근"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369,000
    • -1.49%
    • 이더리움
    • 3,627,000
    • -2.68%
    • 비트코인 캐시
    • 495,500
    • -3.41%
    • 리플
    • 750
    • -0.27%
    • 솔라나
    • 228,600
    • -1.25%
    • 에이다
    • 500
    • -0.4%
    • 이오스
    • 672
    • -2.04%
    • 트론
    • 219
    • +1.86%
    • 스텔라루멘
    • 132
    • -0.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800
    • -3.75%
    • 체인링크
    • 16,600
    • +1.59%
    • 샌드박스
    • 376
    • -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