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6월 4일 진행되는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페이지를 개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지방선거 특집페이지는 모바일 환경에 맞게 구성한 것이 특징으로, 지방선거에서 발생하는 이슈, 사건 등을 일목요연하게 목록화해서 보여준다.
또 특집페이지 상단에 나열된 주요 이슈를 클릭하면, 해당 이슈에 대한 뉴스뿐만 아니라 사진, 여론조사, 트위터 반응, 아고라 게시글, 동영상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이슈 파악이 용이하다.
이와 함께 언론사 등에서 진행한 전국 여론조사를 시각화해 보여줌으로써 유권자들의 표심 흐름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롯해 격전지, 지역별,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 양자대결, 다자대결 등의 여론조사 결과도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후보자 정보 제공에도 중점을 뒀다. 7가지 선거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유권자들이 선거별 출마 후보를 정확하게 파악해 소중한 한 표를 가치 있게 행사할 수 있도록 한 것. 우리동네 코너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들의 출생·학력·경력 등의 기본 정보와 그 동안의 선거이력·의정활동·공약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댓글로 후보자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은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검색을 통해서도 △선거일정·투표방법 등의 선거 개요 △지역별 후보자 정보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와 같은 풍성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다음 이준걸 미디어본부장은 “출ㆍ퇴근 시간 등을 활용해 모바일로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얻는 이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특집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이슈별로 뉴스, 여론조사, SNS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묶어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선거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