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결혼했어요’, 과도한 PPL로 방통심의위 중징계 “화장품 광고 노골적”

입력 2014-03-21 08: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 = MBC)

MBC 예능프로그램 ‘우리결혼했어요’가 과도한 PPL로 징계 대상이 됐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위원장 박만, 이하 방통심의위)는 20일 전체회의를 열고 법에서 허용한 범위를 넘어 협찬주, 간접광고주 등에 부당한 광고효과를 준 지상파TV 및 케이블 프로그램들에 중징계를 줬다.

‘우리결혼했어요’는 출연자들이 협찬주의 화장품 매장에 들어가 제품을 고르는 모습을 방송하면서, 업체가 진행 중인 캠페인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거나 화장품 뚜껑에 사진을 인쇄해주는 업체의 특화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면을 보여주고, 캠페인 문구가 인쇄된 패널, 포스터, 종이가방을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등 협찬주에게 노골적으로 광고효과를 주는 내용을 방송했다.

이에 대해 방통심의위는 해당 프로그램이 기존에 유사한 사례로 중징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비슷한 설정과 내용을 방송하여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46조(광고효과의 제한)를 위반한 것에 대해 중징계가 불가피하다고 판단, ‘해당 방송프로그램의 관계자에 대한 징계 및 경고’를 의결했다.

또한, 협찬주의 화장품을 소개하면서 출연자의 언급과 자막을 통해 해당 화장품의 특장점, 효과 등을 노골적으로 부각시켜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46조(광고효과의 제한)를 위반한 KBS계열PP KBS W, KBS Joy ‘애프터스쿨의 뷰티 바이블’에도 각각 ‘해당 방송프로그램의 관계자에 대한 징계 및 경고’를 의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농협은행'·'거지가 되'…Z세대의 말하기 문화?①[Z탐사대]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나들이 가기 딱 좋네”…서울시민이 꼽은 여가활동 장소 1위는?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오늘부터 독감 예방접종 시작…어린이·임신부·어르신 순차 진행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303,000
    • +0.65%
    • 이더리움
    • 3,425,000
    • +4.96%
    • 비트코인 캐시
    • 447,300
    • -0.16%
    • 리플
    • 779
    • +0.78%
    • 솔라나
    • 196,000
    • +3.76%
    • 에이다
    • 472
    • +1.07%
    • 이오스
    • 694
    • +2.81%
    • 트론
    • 204
    • +0.99%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50
    • +1.33%
    • 체인링크
    • 15,270
    • +2.48%
    • 샌드박스
    • 365
    • +3.1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