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위스키시장 ‘세 번째 도전’ 나선다

입력 2014-03-05 20:51 수정 2014-03-06 07: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가 위스키시장에서 세 번째 도전에 나선다. 기존 브랜드인 ‘랜슬롯’, ‘킹덤’의 실패 후 내놓은 새 위스키 브랜드로 자존심을 회복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이달 말 새 위스키 브랜드를 내놓기로 하고, 출시 시기와 브랜드명 등을 검토하고 있다.

유력한 브랜드 이름은 ‘더 클래스’이며, 알코올 도수는 40도로 킹덤과 같지만 최근 주류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맛을 더 부드럽게 개선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1위 종합주류 기업인 하이트진로는 최근 10여년간 위스키 시장에서 이렇다할 결실을 내지 못했다.

2002년까지 위스키 전문 계열사 ‘하이스코트’를 통해 주력 제품 ‘딤플’을 판매하며 진로발렌타인스(페르노리카가 인수), 디아지오코리아와 함께 위스키 시장 ‘빅3’를 형성했다.

하지만 딤플 브랜드를 디아지오로 넘기고 2002년 새로 출시한 ‘랜슬롯’이 부진에 빠지며 어려움을 겪었다. 2007년 랜슬롯을 대체해 내놓은 킹덤도 지난해 스카치블루(롯데칠성), 골든블루에 밀려 5위까지 떨어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2024 추석 인사말 고민 끝…추석 안부문자 문구 총정리
  • 2024 추석 TV 특선영화(17일)…OCN '올빼미'·'공조2'·'패스트 라이브즈' 등
  • 한국프로야구, 출범 후 첫 ‘천만’ 관중 달성
  • 윤석열 대통령 “이산가족, 해결해야 할 가장 시급한 과제”
  • 트럼프 인근서 또 총격...AK소총 겨눈 ‘암살미수’ 용의자 체포
  • “자정 직전에 몰려와요” 연휴 앞두고 쏟아지는 ‘올빼미 공시’ 주의하세요
  • 추석 연휴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은?…'공유누리' 확인하세요!
  • 오늘의 상승종목

  • 09.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200,000
    • -0.7%
    • 이더리움
    • 3,076,000
    • +0.23%
    • 비트코인 캐시
    • 421,000
    • +0.05%
    • 리플
    • 786
    • +3.56%
    • 솔라나
    • 176,300
    • +0.34%
    • 에이다
    • 446
    • -0.67%
    • 이오스
    • 638
    • -0.93%
    • 트론
    • 202
    • +0.5%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50
    • +0.73%
    • 체인링크
    • 14,090
    • -1.61%
    • 샌드박스
    • 327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