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은은 지난달 20일 발표한 정규 15집 앨범 ‘루루’(LULU)로 4일 발표한 K-인디차트(2.11~2.25) 1위를 기록했다. K-인디차트는 2주에 한 번씩 발표되는 순수 음반 판매 차트이다. 이번 앨범은 2주 판매 집계 중 단 5일 판매 분으로 1위에 오르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이상은의 앨범에 대한 반응은 라디오 리퀘스트에서도 드러난다. 이상은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브이엔터테인먼트그룹은 5일 “타이틀곡 ‘태양은 가득히’ 뿐 아니라 ‘캔디캔디’ ‘들꽃’ 등 앨범 수록곡이 비슷한 횟수로 신청되고 있다”며 “이는 음악팬들이 이상은 씨의 음악을 한 곡이 아니라 앨범 단위로 감상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총 9곡이 수록된 이상은의 이번 정규 15집 앨범은 전곡을 이상은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했으며 홈레코딩 방식을 실험함으로써 앨범 전체의 통일성과 전에 그녀의 앨범에서 들을 수 없었던 빈티지한 음악적 질감을 표현했다. 밴드 3호선 버터플라이의 베이시스트이기도 한 국내 최정상급 프로듀서 김남윤이 믹싱과 마스터링에 참여해 이상은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유지하며 앨범 전체의 퀄리티를 높였다. 타이틀곡 ‘태양은 가득히’는 꿈을 좇아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응원가로 밝고 서정적인 멜로디와 이상은 특유의 담백하고 호소력 있는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다.
한편 이상은은 앞으로 지상파 및 케이블 채널 TV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을 비롯해 대형 음악 페스티벌, 공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