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인기와 더불어 발매하는 음원마다 차트 올킬을 기록하며 드라마 OST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SBS 미니시리즈 ‘별에서 온 그대’ OST 전곡 음원이 담긴 앨범이 26일 발매됐다.
화려한 가창 캐스팅으로 최고의 라인업을 만들어 낸 ‘별에서 온 그대’ OST는 10개의 음원 모두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별에서 온 그대’ OST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아련하지만 강인한 운명적인 사랑을 노래하는 린의 ‘My Destiny’부터 다가오는 사랑 앞에서 설레이는 도민준의 심정을 표현한 케이윌의 ‘별처럼’과 극중 도민준과 천송이의 키스신에 삽입되며 출시 전부터 공개요청이 쇄도했던 효린의 ‘안녕’, 섬세하고 애절한 보이스와 피아노 선율, 웅장한 오케스트레이션 사운드까지 더해진 저스트(Just)의 ‘I Love You’, 극중 천송이를 두고 떠나야 하는 도민준의 안타까움을 고스란히 담아 허각만의 깊은 보이스로 애절한 가사를 노래한 곡 ‘오늘 같은 눈물이’,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성시경만의 감미롭고 아름다운 멜로디에 담아내었던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 주인공인 배우 김수현이 직접 부른 ‘너의 집 앞’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아쉬움을 애절한 가사와 담백한 사운드로 드라마의 생생한 감동을 전했다.
특히 방송용으로 사전 제작한 음원이지만,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음원 공개 요청으로 별에서 온 그대 OST All Track 공개와 함께 새롭게 공개되는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피아노 버전까지 공개됐다.
이외에도 드라마 오프닝 타이틀 곡으로 유명한 ‘Man form star’, 코믹한 장면에 삽입되어 드라마의 재미를 높여주었던 ‘Stars Bach Comic’, 도민준 패러디로 여러 방송사에서도 공개요청이 빗발쳤던 ‘Missing You’ 등 ‘뿌리깊은 나무’로 유명한 전창엽 음악감독의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한국 드라마 역사상 최고의 완성도를 자랑하는 OST 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