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싸이 ‘젠틀맨’…‘입소문 뮤직 비디오’ 1위 선정

입력 2013-12-06 16: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임지선정 올해의 노래 싸이 젠틀맨 입소문 뮤직비디오 1위

▲사진 =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올해 최고의 입소문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5일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최고의 바이럴 뮤직비디오로 가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선정했다.

‘바이럴’(viral)이란 전이를 뜻하는 ‘바이러스’(virus)와 입이란 뜻의 ‘오럴’(oral)의 합성어로 ‘입소문’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타임지는 싸이가 ‘강남스타일’에 이어 ‘젠틀맨’으로 연속 히트한 것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타임지는 “벼락을 두 번 맞을 수 없다고 생각냐”라면서 “한국의 싸이가 지난 4월 발표한 ‘젠틀맨’으로 자신이 레인메이커임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에 오르는 등 여러 기록 경신을 달성했다. 한 가지 재능만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선정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멘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역시 월드스타다. 말이 필요 없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젠틀맨보다 강남스타일이 더 좋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다음 새 뮤직비디오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052,000
    • +2.04%
    • 이더리움
    • 3,138,000
    • +1.62%
    • 비트코인 캐시
    • 423,300
    • +3.47%
    • 리플
    • 720
    • +0.84%
    • 솔라나
    • 175,200
    • +0.17%
    • 에이다
    • 462
    • +1.54%
    • 이오스
    • 656
    • +4.13%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4
    • +2.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150
    • +2.26%
    • 체인링크
    • 14,250
    • +2.67%
    • 샌드박스
    • 340
    • +3.3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