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
28일 오전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한 접속자들이 한꺼번에 몰린데 따른 것.
스마트초이스 사이트(www.smartchoice.or.kr)는 유선전화 및 이동전화 가입자의 해지 정산요금에 대한 과납요금, 보증금 등 통신 미환급 금액과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다.
미환급금은 이용요금을 월초에 미리 납부했지만 월말이 되기 전 해지하거나 장비 보증금을 수령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돈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단말기 약정할인이 보편화되면서 현재 미환급액은 106억원정도다.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가 접속장애를 일으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4월말에도 한 차례 접속장애를 일으킨 것.
당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국내에서 서비스 해지 후 소비자의 연락처가 파악되지 않아 통신사 측이 돌려주지 못한 통신 미환급금이 1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혀 이를 확인하기 위한 접속이 폭주한 것이다.
한편, 이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마트초이스, 내 환급금 얼마인지 궁금하다" "스마트초이스, 나중에 확인해 봐야겠다" "스마트초이스, 106억원이면 정말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