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따라잡기]문체부 “게임중독법 반대”…게임주 반등

입력 2013-11-13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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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중독법에 반대 입장을 밝힌 가운데 게임주들이 반등에 성공했다.

13일 컴투스는 전일 대비 상승한 7.18%(1350원) 상승한 2만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거래량은 전일대비 435.14% 증가한 81만주가 거래됐다.

웹젠은 전일 대비 3.24% 상승한 7650원에 거래를 마쳤으며, 액토즈소프트와 선테이토즈도 각각 3.94%, 3.96% 상승세로 마감했다. 드래곤플라이도 2.30% 상승했다.

전일 문체부는 인터넷 게임을 4대 중독 유발 물질로 규정한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이 발의한 ‘중독 예방·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안’에 대해 과잉금지 원칙 위반 소지가 있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게임업계도 인터넷 게임이 알코올, 도박, 마약 등과 함께 4대 중독유발 물질로 규정되자 법안에 반대하는 성명을 내고 온라인 서명운동을 하고 있다.

그동안 게임주들은 게임을 알콜, 마약, 도박 등과 같이 중독 물질로 규정하고 관리·치료의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는 ‘게임중독법’ 발의에 약세를 면치 못했다. 여기에 실적에 대한 우려감도 겹치며 하락세를 키웠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게임을 중독유발 물질에 규정하면 게임주에 대한 분위기가 가라 앉으며 투자 심리가 훼손됐지만 문화부가 반대 입장을 피력하면서 규제 이슈로 악화됐던 투자 심리가 회복되며 게임 업종의 주가가 오른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게임 업체들의 연이은 실적 호조세로 게임주들의 반등에 힘을 보탰다.

웹젠은 3분기 영업이익이 3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4%, 당기순이익은 28억원으로 386.5% 증가했다.

선데이토즈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 45억으로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20억, 당기순이익 42억원이며 지난해 3분기 이후 5분기 연속 흑자 기록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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