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수가 tvN 일일 시트콤 ‘감자별 2013QR3(이하 감자별)’에 카메오로 출연한다.
tvN은 3일 “김병욱 감독의 전작 MBC ‘지붕 뚫고 하이킥’(2009)에서 활약했던 이광수가 7일 방송될 ‘감자별’의 18회에 깜짝 출연한다”고 밝혔다.
이광수는 ‘감자별’에서 최송현(노보영)과 대학시절 첫사랑을 연기한다. 특히 이광수와 최송현은 영화 ‘건축학 개론’을 패러디한 일명 ‘토목학 개론’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이광수는 지난 김병욱 감독의 연출작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배우 유인나와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며 감초 캐릭터로 인기를 모았다.
‘감자별’ 관계자는 이광수의 까메오 출연 계기에 대해 “김병욱 감독의 시트콤을 통해 시청자에게 얼굴을 알린 이광수가 김병욱 감독과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이번 ‘감자별’ 출연 제의에 선뜻 응했다”고 밝혔다.
‘감자별’ 제작진은 “‘지붕 뚫고 하이킥’ 이후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광수가 ‘감자별’에서도 뛰어난 예능감으로 촬영 현장을 여러 번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며 “특히 연인으로 등장하는 이광수와 최송현의 호흡이 무척 잘 맞아 지금까지의 ‘건축학 개론’ 패러디물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는 장면들이 탄생했으니 꼭 방송으로 확인해 달라”고 전했다.
‘감자별’은 2013년 어느 날 지구로 날아온 의문의 행성 ‘감자별’ 때문에 벌어지는 노씨 일가의 좌충우돌 멘붕 스토리를 담은 시트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