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 자동차를 고르는 시대가 올까.
기아자동차는 28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기아차의 브랜드 속성을 반영한 ‘기아 향(KIA Fragrance)’을 공개했다.
이 날 첫 선을 보인 기아 향은 후각을 통해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감성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아 향은 향수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피피 어워드(FiFi Award)’를 세 차례 수상하고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아르마니 코드’, 버버리의‘브릿 골드’ 등 유명 향수를 개발한 세계적인 조향사 앙투앙 리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기아 향은 향수, 실내용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 3가지 타입으로 개발됐다. 11월 중순부터 쇼룸뿐 아니라 서비스센터, 드라이빙센터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기아차는 기아 향을 차량 공조시스템에 연계해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오랜 시간 동안 기억에 남는 감각 중 하나인 후각에 기아차 브랜드를 담아냈다”며 “언제 어디서든지 기아차를 느낄 수 있는 기아 향을 통해 고객들과 기아차의 브랜드 감성을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오감을 통한 브랜드 감성 체험에서 한 단계 진화해 차량 제품에 브랜드 속성을 담아내는 방향으로 ‘오감브랜딩’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차의 오감브랜딩은 시각, 청각, 후각 등 오감을 복합적으로 활용해 기아차를 체험하게 하는 새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